사업소개

인천수봉문화회관
사업소개
기획사업
공연

수봉공원에 위치해 문화회관으로 향하는 언덕을 올라오면 잠시 도시를 벗어난듯 휴식같은 지역 자원과 어우려져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선보이고자 합니다.

성인과 어린이, 전통과 현대, 연극에서 클래식까지 다양한 장르를 포용하되, 깊이있게 즐길 수 있도록 [수봉IN꿈노리] [수봉pick] 등의 공연 시리즈를 기획하여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전시

지역 문화예술의 활성화를 위하여 인천수봉문화회관의 전시기획사업 및 전시 대관을 통해서 지역 작가들에게 열린공간이 되어주었고,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전시관람 문화가 공원 산책보다 더 가까워 질 수 있도록 다양한 작품을 소개하고자 합니다.

교육

문화예술과 사람을 이어주는 역할을 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지향합니다.

시민이 자신의 삶속에서 문화예술과 자연스럽게 어울어지며 문화예술을 감상하는 관객으로 머무는 것에서 한발자국 더 나아가 스스로 예술가가 되어 문화예술을 자연스럽게 향유할 수 있도록 기여합니다.

시설운영사업
입주단체

다양한 장르의 (사)인천예총의 회원단체들이 입주하여 있어, 향토 예술인들이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자생할 수 있는 터전이 되어주어 지역예술문화 활성화에 기여합니다.

대관운영

소극장(160석), 제1,2전시실, 연습실(합창, 연극, 무용)의 공간을 대관 운영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